본문 바로가기
주식[Issue]

효성TNC 주가 전망 및 상승 분석 (스판덱스, 세계 점유율 1위)

by 채리파파 2021. 4. 25.

오늘 하루 동안만 효성TNC는 무려 16.67%의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시가총액 3조 원의 업체가 엄청난 이슈가 아닌 이상 일 15% 주가급등이 쉽지는 않습니다. 효성TNC의 이번 1분기 실적에 호재가 있을 거란 소식에 투자 생각을 갖고 있었지만 한발 늦은 것 같아 아쉽습니다.

하! 지! 만! 오늘의 주가급등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더 큰 상승 여력이 있다는 소식에 효성티앤씨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효성TNC

효성의 주력산업은 섬유와 산업자재입니다. 현재는 4개의 사업회사로 분할되어 있지만 분할되기 전(2017년) 섬유와 산업자재가 효성에 전체에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36%, 영업이익은 54%나 되었습니다.

현재는 지주회사 아래 4개의 사업회사로 분할되어 있고 효성TNC는 섬유 분야로 대표 제품 스판덱스, 나일론원사, 폴리에스터원사를 전 세계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효성은 1989년 국내에 독자기술이 존재하지 않았던 스판덱스 사업에 뛰어들어 1990년대 초 국내 최초 독자기술로 스판덱스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효성의 스판덱스는 2000년대 본격 수익사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스판덱스는 과거 외환위기에 효성이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스판덱스는 원래 길이의 5~7배 늘어나 원상회복률 97% 이르는 신축성의 섬유입니다. 스판덱스는 란제리, 스타킹, 청바지, 기저귀, 아웃도어, 정장의류 등에 매우 포괄적으로 사용됩니다. 효성의 스판덱스 브랜드명은 '크레오라'입니다.

효성TNC는 스판덱스를 생산하는 중국 신규법인에 대한 출자를 마무리합니다. 수요가 급증한 이유이기도 한데요. 현재 닝샤 현지에 부지를 마련해 착공한 스판덱스 공장은 올해 말 완공되어 연간 3만 6000톤 규모의 스판덱스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스판덱스의 공장은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터키, 브라질에도 설립되어 엄청난 물량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판덱스가 공급 대비 수요가 많은 상황이어서 추가 증설 가능성 있다고 합니다.

효성TNC의 스판덱스는 전 세계시장의 30%를 차지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판덱스 시장은 매년 6~8%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 기업들이 생산 즉시 빨아들이는 수준으로 사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홈트(홈트레이닝)가 매우 유행이었습니다. 또한 헬스클럽을 가지 못하는 사람들은 집에서 운동을 하거나 등산을 하였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 이전보다 레깅스, 트레이닝복의 수요가 더 많았다고 합니다.

신축성 의류 생산 수요 급증과 마스크 줄 생산으로 세계 위기 속에서도 효성TNC에게는 뜻밖의 호재가 되었습니다.

 

효성티앤씨의 경우 오랜 시간 축적된 기술력,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뒤처지지 않고 지속적인 개발과 투자로 세계시장 1위라는 타이틀을 오랜 시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뿐만 아니라 과거 외환위기, 금융위기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모습을 보였고 앞으로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을 뿌리 깊은 나무로 성장하였습니다.

주가급등이 1분기 실적 기대로 인한 어닝서프라즈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효성티앤씨의 성장력과 기술력에 대한 보상으로 생각됩니다. 일부 언론에서도 주가 100만 원을 예상하기에 아직 더 주가 상승력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주식시장은 급등 이후 조정의 기간이 있기 때문에 약간의 관망 후 매수 타이밍을 노리면 될 것 같습니다.

최고의 기술력과 시장점유율 1위, 효성TNC의 전망을 기대해봅니다.

 

특정 종목의 추천 및 투자권유 목적이 절대 아님을 밝힙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