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Issue]

주식 1주에 4억? (워랜버핏,버크셔 해서웨이 Class A)

by 채리파파 2021. 4. 25.

세상에서 가장 비싼 주식은 무엇일까요?

바로 버크셔 해서웨이 Class A 입니다. 1주에 무려 400,000달러, 한화 약 4억 5천만원에 달하는데요. 버크셔 해서웨이는 다국적 지주회사로서 주력사업은 보험업 및 투자회사 입니다. 이 기업에 대해서 매우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 회사의 CEO를 주식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실 분이 없으실 겁니다. 이 회사의 CEO는 바로 가치투자로 유명한 워런버핏 입니다.

회사주가를 낮추지 않는 이유는 그의 투자방법과 신념을 보면 알 수가 있는데요. 주식을 투기가 아닌 회사의 미래가치에 대해서 투자를 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비롯된것 같습니다.

버크셔해서웨이는 투자자들에게 매년 10~15%의 수익율로 답하고 있다고 합니다.

 

워랜버핏은 1930년 미국 네브레스카주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나이 11살때 Cities Service 주식을 38달러에 매수하여 40달러 정도에 매도하였습니다. Cities Service는 이후 주가가 200달러를 넘어서면서 이때 워랜버핏은 장기투자의 중요성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는 업의 가치보다 낮은 가격에 투자를 하는 가치투자방식의 달인으로 장기투자와 복리의 중요성을 매우 강조했다고 합니다.

 

2020년 4월 7일 미국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부자 순위에 따르면 워랜버핏은 675억달러 한화 약 75조 6천억원이라는 엄청난 재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러! 나! 놀랍게도 워랜버핏의 재산의 99%는 자신의 나이 50세 이후부터 만들어 진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53세에 이미 700억원이라는 놀라운 재산을 가지고 있었네요.

 

가치투자와 장기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워랜버핏.

그는 매일아침 맥도날드에서 간단한 아침식사를 하는것으로 유명합니다. 왜냐하면 자신의 소유한 주식이 맥도날드와 코카콜라 였습니다.

주식을 투기가 아닌 투자로 생각하고 자신이 투자한 기업이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믿음이 있다면 성공적인 주식투자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단! 기업에 투자하기전 그 기업에 대한 공부는 필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