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Issue]

주식으로 월세를 받는다고? (리얼티인컴 주가)

by 채리파파 2021. 4. 25.

주식을 매수하는 순간 매수자는 곧 그 회사의 지분을 갖게 됩니다. 즉 이 회사의 정책과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의. 결. 권을 갖게 되는 것이죠.

내가 산 주식이 오를때 기분이 매우 좋기도 하지만 이것! 배. 당. 금 이 지급되는 순간에도 매우 기분좋을 수 없습니다.

이번 삼성전자에서는 2020년도 실적과 주주환원 정책으로 특.별.배.당.금 지급을 약속 했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특별배당금을 받지 못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별배당금 지급일정과 지급배당금, 또한 매달 배당금이 지급되는 미국주식에 대해서도 다루고자 합니다.

 

지난 2021년 03월 17일 삼성전자 주주총회 결과 2020년 4분기 배당금은 특별배당금인 1932원(1주당)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매 분기마다 300원 남짓의 배당금에 무려 5배가 넘는 금액인데요.

만약 삼성전자의 2020년 4분기 배당기준일에 보유하고 계셨다면 돌아오는 2021년 04월 20일 1주당 1932원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배당락일 기준 이후에 삼성전자를 보유하게 되어서 이번 특별배당금을 받지 못하겠네요....

 


리얼티인컴

미국주식을 투자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어봤을만한 주식 리.얼.티.인.컴 입니다. 리얼티인텀은 배당수익율이 높고 매월배당지급하는 것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매월 배당금을 지급받기위해 투자하시는 분들이 꾀나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은 리츠(REITs : Real Estate Inverstmaent Trusts)회사로서 투자자들로 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지분에 투자해서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회사입니다.

특징은, 주식처럼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어 일반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고, 증권시장에 상장하여 언제든 사고팔 수 있다는 점이며, 실물자산에 투자하여 가격이 매우 안정적 입니다. (출처:네이버 백과사전)

 

사명 : REALTY INCOME

설립연도 : 1969년

시가총액 : 27조 2,947억원 (2021년 04월 10일 현재)

업종 : 주택 및 상업용 리츠

네이버증권

 

리얼티 인컴은 1994년 이후 매년 15.3%씩 수익율을 보이고 있으며 단기임대가 아닌 10-20년 장기 임대계약건에 대해서 부동산을 매입하고 매월 발생하는 임대료의 수익은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리얼티인컴에 투자했을경우 나스닥, S&P500등 보다 더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고 합니다.

 

리얼티 인컴의 경우 코로나 펜더믹 전 주가는 80~87달러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팩더믹 이후 주가는 타 주가들 처럼 내려 앉았고 이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현재는 60달러 수준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업종들이 힘을 쓰지 못해 주가가 완전히 회복되진 못했지만 과거 10년간 주가 추이(우상향)로 보았을때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됩니다.

매월 배당금을 지급하는 매우 매력적인 기업이며, 미국의 경제가 향후 3년동안은 매우 안정적으로 운영될 것이기에 매우 매리트가 있는 주식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하루빨리 코로나의 종식이 되어 한국과 세계가 다시금 활기차게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특정종목의 추천 및 투자권유 목적이 절대 아님을 밝힙니다.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댓글0